top of page

Master The Sound For Film

Cource Coverage

Price

₩1,500,000

Course Duration

하루 8시간 / 7일 (집중 코스)

ABOUT COURSE

Goal: 시네메틱한 영화 사운드를 완전히 익혀보자.

영화 사운드는, 동시녹음이후 믹싱단계에서,후시, 폴리, 효과음 등의 사운드 디자인을 거쳐 마스터링 이라는 작업을 통하여 완성을하게 됩니다. 영화에 들어가는 기술직 중에서, 가장 작은 인력과, 그리고 좁은 유리천장속에 진행 되다 보니, 사실 영화 사운드는 현장속에서 아직까지도 선배를 만나 아래에서 천천히 배울수 밖에 없는것이 현실 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인력이 계속 충당되기가 힘든것이 사실 입니다.

특히나 동시쪽으로 조수나 붐맨을 하는 사람들중 70-80%가 영화 관련 연출 전공자나, 실기 음악을 전공 하다가 넘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현장 동시기사님들도 사실은, 울며 겨자 먹기로 막내 직원을 처음부터 가르쳐야하니 고통스럽지요. 그만큼, 젊은 고급인력이 없다보니, 사실 동시쪽이나, 후반 사운드는 어느정도의 실력 검증만 되면, 불러주는 곳이 많습니다.

교육생들은, 본 강의를 통하여 먼저 후반사운드를 이해하는 동시 기사, 또는 동시 녹음을 잘 이해하고 현장을 이해하는 후반 사운드 슈퍼바이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지식을통하여 7일 집중 강의가 끝나게 되면 자신의 적성을 통하여, 후반이나 동시쪽 어디를 갈것인가에 대해서 좀더 확실하게 이해를 하고 목표를 향해 달려갈수 있습니다.

교육 방법 및 강의 계획서

교육생은 본 강의를 통하여 교육생들이 사운드에 대한 모든 이론과 실습을 50대50으로 매 강의 마다 받습니다. 이러한 강의 방식은 바로 전에 배웠던 이론을 상업 현장에서 쓰이는 장비로 바로 배우기 때문에 실습을 통하여 바로 머리와 근육을 통하여 복습하여 좀더 안정적인 방식으로 교육생들의 머리속에 정보들을 남기게 되기 때문 입니다.

ArtistCave Teacher

CLASS VIBE

ArtistCave의 클래스룸은 다양한 유형의 영화 강좌를 제공 하며, 공유 라운지는

편안함을 느낄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TEACHER

ArtistCave Teacher

김준 Kim Jun

김준 기사님은, 헤르쯔 사운드의 대표이사이자, 동시기사, 그리고 후반 사운드 수퍼바이저로, 100개 이상의 상업작품을 성공적으로 맞춘 분입니다. 김준 기사님은, 영화 뿐만아니라, 드라마, 예능, 광고 그리고 실제 실용음악 까지 믹싱,마스터링, 엔지니어링, 프로듀서까지 사운드 전반적인 경력이 20년이 되어가는 상업 현직 기사님 입니다.

Master The Sound For Film

아티스트케이브 ​클래스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bottom of page